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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페트라아카데미(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고 함)의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 및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홈페이지 : 회사에서 교육을 목적으로 외국인과 원하는 시간에 1:1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서비스 사이트입니다. (2) 회원 :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등록 절차를 거쳐 본 이용자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3) 이용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 (4)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서비스: 홈페이지에 수록된 모든 정보의 총칭 (6) 유료회원: 현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 (7) 무료회원: 현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는 모든 회원 (8) 회원 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9) 비밀번호: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제3조 홈페이지 운영 (1) 회사는 개발 및 특수목적으로 홈페이지를 2개 이상 운영할 수 있다. (2) 회원이 하나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면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든 홈페이지의 회원정보를 공유하고, 또한 운영하는 모든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2) 홈페이지는 여러 목적에 따라 신설 또는 폐지 될 수 있으며, 운영하는 사이트는 부칙으로 정한다. 제4조 약관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페트라아카데미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5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페트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등)를 가입신청 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한번의 가입으로 모든 홈페이지 사이트를 등록한 하나의 이용자 ID로 이용하게 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의 각 호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제 6조의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 하고자 할때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체 지지 않습니다. (4)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홈페이지 교육서비스 나.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영어교육 관련 서비스 (2) 홈페이지사이트는 서비스의 내용 및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적용일자를 사이트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오전6시부터 오전12시까지 18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일부 서비스에 대해 회사 또는 이용자가 이용 시작 시간 및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법) (1)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일반결제수단 ① 신용카드 결제 ② 무통장입금 나. 서비스결제수단 ① 홈페이지에서 부여받은 포인트에 의한 결제 (2)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서비스이용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사이트에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3)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 및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있습니다. (4)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청구한 금액을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이용 요금을 장기간 미납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법적인 절차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6) 유료회원에서 무료회원으로 변경될 경우 회원이 작성한 일부 게시물은 용량제한에 따라 삭제함.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내 및 국외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다.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이용 승인) (1)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나.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5조 (취소ㆍ 환불) (1) 홈페이지의 상품 가. 화상영어 및 전화영어 ① 원칙적 환불 불가 -“홈페이지”의 교육 서비스는 유형의 상품과는 달리 결제(사용료의 지불) 후 사용승인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이미 서비스의 사용으로 간주됩니다. - 따라서 유료 서비스의 계약을 체결하기 전 좀더 심사숙고 하셔서 유료전환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회원 개인의 사정(PC의 고장이나 사용 불능, 인터넷 회선 서비스의 중단이나 사용 불능, 웹 브라우저 등 프로그램의 미설치, 휴대 또는 유선 전화기의 고장 등)은 환불 요청 사유가 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②아래의 예외적(불가피한) 사정에 한해서 환불 실시 - 이중(중복)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 수강 신청시 초과 입금하신 금액은 수수료 (송금 및 신용카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 “홈페이지”측의 서비스 중단 : 회사 내부적인 사정으로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다. 고객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고객센터와 상담을 거쳐 환불이 결정될 경우 다음과 같은 원칙으로 환불처리 됩니다. - 1개월 수강자의 경우에는 수업진행 이전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에서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총 수업시간의 1/3경과 전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해당액에서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고, 총 수업시간의 1/2경과 전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에서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총 교습시간의 1/2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금액은 고객님이 결제하신 수강료에서 서비스가 진행된 날짜의 수업료 및 결제수수료(카드,실시간계좌이체), 송금수수료, 부가가치세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3개월 이상 장기 수강생의 경우는 1개월 환불규정에 대한 환불액 및 이미 납부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수수료를 차감하고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페트라아카데미 홈페이지는 소비자보호원 시행령을 준수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이용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공유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8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④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⑦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⑨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⑩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⑪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⑭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녹화 또는 복제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9조 (저작권) ①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ㆍ송신ㆍ출판ㆍ배포ㆍ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09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www.petra-academy.co.kr 사이트는 어린이 영어교육에 특화된 서비스로 운영하고, www.petra-academy.kr 사이트는 성인 영어교육에 특화된 서비스로 운영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14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www.petra-academy.co.kr 사이트와 www.petra-academy.kr 사이트는 2021년을 기한으로 회원공유 및 서비스공유를 모두 종료하고 각각 개별적으로 독립 운영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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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페트라아카데미’는 (이하 ‘회사’)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및 상담,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정보주체가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 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정보주체자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전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선택항목 : 성별, 집전화번호, 보호자성명, 보호자핸드폰, 주소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보관되어있는 서버의 접근제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소영 연락처 : 1544-3274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s://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s://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09년 7. 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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